제 2회 Meet The Architect : 아키텍트의 논리와 직관 이라는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장소가 멀어 많은 분이 참여하시지 않을까봐 걱정이 많았는데, 많이 와 주신것 같습니다.

 

장승운 이사님의 세미나는 개발자들의 편향적인 기술지향적인 사고에 일침을 가하고,  올바른 가치 추구와 세상의 흐름을 깨닫게 해주는 멋진 세미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좋은 후기를 남겨주셨고, 몇분의 열성팬들은 MindMap까지 만들어 공유하시는 군요. 지식 나눔의 좋은 예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 실제 아키텍트들을 만나기 이전에는 일반 서적에서와 같이 기술 지향적인 측면으로만 아키텍트를 보아왔습니다.

 

 

 

하지만 실제 많은 아키텍트 분들을 만나면서, 좋은 소프트웨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순히 기술적인 요소외에도 펀딩, 커뮤니케이션 제어, 고객과의 협상, 수학등 너무나 많은 요소들이 필요로 하다는 것을 깨닫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세미나의 주제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아키텍트로써 갖추어야 하는 역량
  • 논리의 중요성과 생존 능력
  • 메가 트랜드 (Mega Trend)
  • 아이스버그 (Iceberg)

특히 다윈의 "종의 기원"에서 가져온 사람의 본질과 특성에 대한 얘기들이 너무 신선했습니다.

 

TP를 보시면서 그 아쉬움을 달래시길 바랍니다.

 

 

 

Slideshare.net 를 통해서 PDF를 , 데브피아를 통해서 PPTX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약속한대로 제가 정리한 마인드 맵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풀 화면을 다운 받으실수 있습니다.)

 

 

PDF 버젼             2ndmeetthearchitect

 

MindMap 버젼      아키텍트의 논리와 직관.mm  (FreeMind로 작성 되었습니다. )

 

많은 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세미나에 오시지 못한 분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후배들을 위해 자신의 지식을 흔쾌히 나눠주신 장승운 아키텍트 (이사)님에게 다시한번 감사를 드리며 글을 맺습니다.



출처 : http://www.devpia.com/MAEUL/Contents/Detail.aspx?BoardID=70&MAEULNO=4&no=196&page=1
Posted by Sting!
,